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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호두

호두는 우리의 뇌와 가장 많이 닮은 식품입니다.그래서 인지 호두는 뇌에 좋은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호두를 섭취하면 스트레스가 완화되며 예민한 신경이 가라 앉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이유는 오메가3를 함유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오메가3는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스트레스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물질이라고 합니다.또한 호두의 성분중에는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물질을 포함하고 있으니

뇌건강과 기분전환을 위해서라도 호두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초콜릿

기분이 우울할때 단음식을 먹게되면 기분이 좋아 지는데요.

그이유는 초콜릿에 함유되어있는 세로토닌을 촉진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달달한 맛이 기분을 좋게 하는 이유도 있지만 초콜릿에는  촉진하는 물질을 포함하여서 더욱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열량이 높고 당이 높기 때문이 과다 섭취는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3.바나나는 세로토닌을 생성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이유는 생성할때 필요한 2가지 성분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2가지는 비타민b6과 트리토판 압니다.

보통은 두가지 중에 한가지만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 많지만 바나나는 두가지 성분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서

세로토닌 음식 중 가장 대표적인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4.닭고기

닭고기에는 트립토판이 많이 포함하고 있으며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5.달걀

달걀은 분비에 도움을 주는 트리토판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칼로리 부담이 적습니다.


6.우유

우유에도 트리토판이 많이 함유 하고 있으며 촉진에 도움을 주고 특히 불면증을 가지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우유를 먹을 때는 차게 마시는 것보다 따뜻하게 데워서 먹는 것이 효과가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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